여행과 답사/인천

한참 터파기 공사를 하고 있는 인천 동구 송림동 전도관구역과 맞은편 인천 축구 전용경기장 일대 풍경입니다.

새로운 바람 2023. 1. 10. 16:15

배다리근처 인천정보과학고등학교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도원역에서 내렸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니 도원사거리~도원역 건너편 동구 송림동 전도관 일대에는 재개발이 한참입니다.

인천 동구 송림동 동네가 예전에는 언덕동네였는데 재개발을 하는참에 아예 언덕 자체를 없애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도원역 근처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으로 향했습니다. 뭐든지 좁아보이는 인천 중구와 동구 동네에 커다란 축구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곳에 숭의종합경기장과 숭의야구장이 자리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경기장이 오래되고 이 일대 동네도 오래되었다 싶어서 같이 재개발을 한것 같습니다.


경기장 바로옆에는 스타디움 센트럴시티라는 상당히 높은 아파트단지가 들어서 있습니다. 경기장 옆에 그럴듯한 주상복합아파트가 아닌 일반 아파트단지가 들어서 있습니다.


경기장 입구 앞에는 인천시 마스코트 동상이 들어서 있습니다.

참외전로를 마주하고 있는 도원역과 아파트단지입니다.

경인선 도원역사입니다. 도원사거리를 중심으로 샛골로라는 인천 동구의 주요 도로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경인선 철로입니다.

한참 언덕을 깍아내어서 터고르기 작업을 하고 있는 인천 동구 송림동 전도관 재개발지구입니다. 이곳에 있었다는 전도관은 완전히 철거가 된지 오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