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답사/인천

최근에 확장된 무의도 도로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 구간 네이버지도 캡처 풍경입니다.

http://naver.me/GttACRYY

무의도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 도로 오늘 개통

2019년 무의대교 개통 후 관광객이 크게 늘어 심각한 교통 체증을 빚고 있는 인천 중구 무의도의 도로 사정이 크게 나아진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무의도 내 큰무리마을에서 하나개해수욕장

n.news.naver.com

2019년 무의대교 개통 후 관광객이 크게 늘어 심각한 교통 체증을 빚고 있는 인천 중구 무의도의 도로 사정이 크게 나아진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무의도 내 큰무리마을에서 하나개해수욕장 입구를 잇는 도로가 2018년 7월 착공 후 3년여 만인 23일 개통된다고 22일 밝혔다. 사업비 343억 원이 투입된 이 도로는 폭 10m, 총연장 2.74km 구간의 2차로로 무의도 내에 계획 중인 4개 노선 가운데 가장 먼저 준공됐다.

인천경제청은 나머지 3개 도로 가운데 △하나개 입구∼하나개해수욕장(1.01km) △하나개 입구∼광명항(1.48km) 구간은 올 11월 착공할 계획이다. 이어 큰무리선착장∼큰무리마을(0.67km) 구간은 내년 착공해 2023년 12월 준공한다. 인천경제청은 큰무리마을∼하나개 입구 도로 개통으로 하나개해수욕장, 소무의도 관광객이 겪었던 교통 불편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천준홍 인천경제청 영종청라기반과장은 “무의대교 개통 후 입도 차량 증가와 공사 중 좁은 도로에서의 우회로 확보 불가 등 열악한 도로 환경이 지속됐지만 무의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로 도로 준공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최근에 다녀간 무의도 여행에서 무의도 도로가 확장된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에 부족한것 같아서 네이버지도 캡처로 어느정도 보완하고자 합니다.

네이버지도 캡처기준은 2021년 8월달로 2021년에 확장된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광명항방향 고개로 넘어가기전 무의도 도로 구간을 네이버지도로 캡처한것입니다.

기존 1차로 도로에서 2차로 도로에 자전거도로가 더해진것은 확실한 개선이지만 아직도 개선이 안된 큰무리마을구간과 하나개입구~하나개해수욕장, 하나개입구~광명항은 빨리 확장을 해야 하는데 그 속도가 대단히 느린것 같습니다.


큰무리마을 구간에서 끝자락부터 확장된 구간이 시작됩니다.


큰무리마을에서 벗어나 무의도 동쪽 해안가 구간과 하나개 입구까지 2차로로 확장된 도로는 선로가 크게 개선이 되고 커브구간도 나아졌으며 경사도도 평탄화 되어서 섬여행을 다니는데 위험없이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인도 및 자전거도로도 생겨서 여유있게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하나개입구 삼거리부터 광명항, 하나개해수욕장 방향구간은 확장 및 개선이 안되어 나날히 늘어나는 교통량을 감당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