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답사/인천

인천 중구 운서역 공항신도시 내 번화가 및 단독주택지구 풍경입니다.(네이버지도캡처×)

오늘은 인천 영종도 북쪽에 위치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를 가기 위해서 서울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운서역에서 내렸습니다.

운서역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두고 공항신도시와 영종하늘도시로 나눠져 있습니다. 운서역은 공항신도시 방면으로 되어 있는데 이 일대가 영종도에서 가장 번화한 번화가라 할수 있습니다.


장봉도에서 운서IC로 넘어가는 도로 근처에는 영종도 매립지 배수로와 인천 앞바다가 만나는 구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곳이라 그런지 낚시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집은 공항신도시 단독주택지구에서도 한옥풍 2층 건물로 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성한것으로 보이는 공항신도시에는 저층 아파트단지와 타운하우스 그리고 단독주택지구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공항신도시 내부 신도시북로에는 주거단지라는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곳이 내리면 영종도 공항신도시에 있는 단독주택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곳외에도 인천에는 청라국제도시, 논현지구, 서창지구 등에도 단독주택들이 모여 있는곳이 있습니다.

영종도에 있는 전원주택단지와 함께 공항신도시 및 영종하늘도시에는 단독주택들이 있는데 재력이 되고 직접 집을 지어서 사는것에 관심 있다면 이런곳에서 사는것고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공항철도 운서역 앞에는 오피스텔과 상가빌딩, 호텔들이 모여있는 제법 규모가 큰 번화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