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답사/인천

인천 동구 송림오거리 일대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조성된 류현진거리에서 부터 송현근린공원까지 송림동 골목걸을 걸었습니다.

송현 오거리에는 동부시장과 농산물시장과 같은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전만큼 전통시장을 찾지 않기 때문에 송림오거리 근처에는 류현진 거리라고 하는 야구선수의 거리가 조성이 되어 있는데 송림 오거리 근처에 동산고등학교에서 야구선수들이 많이 탄생을 했으며 이를 테마로 거리를 조성한것 같습니다.


거리에는 전기구이 통닭집과 한약방 우체국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천 동구청에서 송림오거리를 살리기 위해서 송림아뜨렛길이라는 지하상가를 조성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송림오거리 일대에는 동부시장과 농산물 시장 등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동네 극장이였던 현대극장 건물이 자리하고 있는데 현재는 마트 및 과일가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송림오거리 근처에는 시장과 함께 다세대 상가 주택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대부분 재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재개발이나 동네가 오래되면서 이사를 가는 중간에 버린 물건들을 수거하여 판매를 하는 중고가게들이 있었습니다.

한때는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지났을 거리는 한적합니다.

송림동 골목길을 지나서 고갯길을 따라 걸으니 어느새 목적지인 송현근린공원이 나왔습니다.


송현근린공원에서는 송림동 일대를 볼 수 있는데 한참 재개발중인 공원근처 파크루르지오 아파트와 함께 송림동의 오래된 주택가 왼쪽의 삼익아파트 크고작은 아파트단지 등을 볼수 있었습니다.

송현근린공원에는 신정희 장군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과거 이곳 인천 동구지역을 배경으로 드라마 도깨비가 촬영되었다고 합니다.